티스토리 뷰
국민신문고 민원신청 방법과 처리기간
국민신문고 접속방법
국민신문고 접속방법은 모바일이나 검색창에 "국민신문고"검색 후 접속하시면 됩니다
국민신문고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한데요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하시거나 휴대폰 번호 등 편하신 방법으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
국민신문고 공식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셨다면 민원신청 매뉴얼이 보이게 되는데요 민원신청 부분을 찾아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기본적인 신청정보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
국민신문고에 접수가 된다면 수정이나 삭제가 불가하니 꼼꼼하게 작성하신 뒤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
개인정보를 작성하셨다면 민원 구분을 하셔야 하는데요 아래 이미지에 민원 구분 중 원하시는 민원을 선택하신 다음 진행해주시면 됩니다
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기간
민원 제목과 민원내용을 작성하셨다면 기관을 선택하 실수 있는데요 선태후 접수 시 민원처리기간은 접수 당일부터 일주일에서 보름 정도 민원처리기간이 소요됩니다
민원신청 후 14일이 지나도 국민신문고 답변을 받지 못하였다면 국번 없이 1600-8172 번호로 문의를 하시는 게 가장 빠르며 민원처리기한을 연장하고 싶다면 추가 자료를 원하는 부서에 제출해주시면 가능합니다 최대 2회 연장이 가능하니 이점유의 하신 뒤 신청 진행하시면 됩니다
댓글